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바이낸스 거래소

바이낸스에서 메타마스크로 코인 송금

바이낸스에서 메타마스크로 코인 송금

오늘은 메타마스크 개인지갑으로 코인을 받는법 그리고 보내는법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을 실습하기 위해서는 일단

바이낸스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하며 메타마스크 지갑이 만들어져 있으면 됩니다.

그리고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를 이용할것이기 때문에 메타스크에서 BSC추가를 먼저 해야 합니다.

가가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바이낸스&메타마스크 간 코인 송금하기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1.메타마스크 주소 확인하기

메타마스크에서 주소를 클릭하여 복사해둡니다.

 

2.바이낸스에서 송금하기

 

메타마스크에 BSC체인을 추가하고 나서 BNB코인을 전송받을 것이기 때문에 위 순서대로'BNB

Withdraw'를 클릭합니다. 당연히 이더리움체인으로 이더리움을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는 BSC체인의 수수료가 싸고 더 빠르므로 BSC체인을 이용해서 실습을 하는것 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주소창에 복사한 메타마스크 주소를 기입합니다.

네트워크BSC체인으로 선택합니다.

BNB코인 수량을 선택하고 Withdraw'를 클리합니다.

인증 과정을 거친 후 몇분 기다리면 메타마스크에 BNB가 들어와있는 것을 확인 할수있습니다.

 

바이낸스 뿐 아니라 MEXC, FTX, 업비트 등 여러 중앙화거래소(CEX)와 탈중앙개인지갑인 메타마스크

간 코인자산을 이동하는 방법은 거래소 마다 UI만 다를 뿐 원리는 동일합니다.

 

메타마스크 간 코인 송금하기

 

나의 메타마스크 지갑에서 상대방의 메타마스크 지갑으로 코인을 주고 받는 법입니다.

중앙화거래소(CEX)가 개입되지 않아 본인 인증 과정이 없어 훨씬 편합니다.

 

메타마스크 첫 화면에서 '보내기;클릭>> 다른메타마스크 주소 기입>>BNB수량입력>>거래승인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이렇게 하면 몇 초 뒤에 계약이 체결되고 다른 메타마스크로 BNB가 이동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가스요금'이 전송 수수료이며, BSC체인에서는 BNB코인으로 수수료가 지출됩니다.

이더리움 체인에서는 소량의 이더리움으로 수수료가 지출되겠죠?

 

이렇게 전송할 코인 자산이 얼마인지 상관없이, 다른 메타마스크로 전송이 가능합니다.

수십억원어치 이더리움이나 BNB를 해외에 있는 다른 사람 메타마스크 지갑으로 전송이 몇초만에 

가능하다는 말입니다.수수료는 단 0.0001 BNB정도로 많아야 몇백원 수준입니다.

 

은행보다 훨씬 편하겠죠? 제약없는 자산의 이동이 크립토 시장의 존재 이유중 하나입니다.

 

 

코인 송금 시 주의사항

 

 1.  메타마스크의 주소를 외기입 하고 전송한다면 돌이길 수 없습니다. 반드시 주소 확인을 잘 하셔야 합니다.

초보자라면 처음 소액으로 먼저 보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코인별 네트워크 확인을 잘 하셔야 합니다. BNB코인인데 이더리움 체인으로 보내면 안됩니다.

전송하려는 코인이 맞는 체인인지 항상 확인해야 합니다.

 

 

오늘 포스팅 요약

 1.  바이낸스에서 메타마스크로 코인을 전송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2. 메타마스크 간 코인을 전송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3. 코인자산이 수십억이라도 단 몇초만에 적은 수수료로 해외에 있는 사람의 메타마스크로 전송이 가능합니다.

 

 4. 코인 송금을 하실 떄는 항상 주소기입과 전송 네트워크 설정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